칼라비야우공간

여행에 관한 퍼즐

추락주의 2008. 6. 9. 23:23

여행: 이곳에서 그곳으로. 이곳에는 무엇이 있고 무엇은 없다. 그곳에는 이곳에 있는 무엇이 없고 이곳에 없는 무엇이 있다. 여행이란 이곳에는 없는 무엇을 찾아 그곳으로 가는 것이다.그곳에는 무엇이 없기 때문에 그곳에서 나는 이곳에서와 조금 다른 내가 된다. 그리고 그곳에는 없는 바로 그 무엇 때문에 나는 다시 이곳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러나 내가 떠났던 이곳과 내가 돌아온 이곳이 반드시 같은 곳은 아닐 수도 있다. 왜냐하면 그곳에는 없었던 무엇이 그곳에 생기는 순간 그곳은 더 이상 그곳이 아닌 것처럼 그곳에서 이곳은 또다른 그곳이 될 수도 있기때문이다. 이곳으로 돌아온 나는이곳에는 없던 무엇 때문에 그곳에서 조금 다른 나였던 나를 추억한다. 그 추억은 강렬한 향수를 자아낸다. 심지어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그곳에 대해서조차. 그리하여 나는 다시 그곳을 꿈꾸기 시작한다.